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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완)민원전화 120
◀ANC▶ 행정기관에 불편신고 전화 해보신 분들 여러번 돌아가는 전화에 짜증나셨던
경험 있으셨을 겁니다. 청주시가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120전화로
민원접수 창구를 단일화 했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구청.시청에 전화를 아무리해도
통연락도 안오고 이렇다저렇다 말도없고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입니다.
민원인들은 담당자를 바꿔주겠다며
몇번이나 돌아가는 전화,
여기다 사후통보도 없는 게 늘 큰
불만입니다.
청주시가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하기로 한
생활민원바로콜 신고센터는 시민들이
120전화 한통으로 모든 생활민원을
해결할수 있게
개선한 민원처리시스템입니다.
c.g<120 콜센터는 민원인의 불편신고를 접수해
해당부서에 처리를 요구하고,
처리결과통보까지 확인합니다.
시장까지 나서서 처리결과를 챙길
예정입니다.>
◀INT▶
황의환/청주시 생활민원과장
생활민원 바로콜 센터에는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담차량과 전담인력 6명이
배치됐습니다.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120 콜센터는
앞으로 모든 민원이 모아져 해결되는
창구역할을 하게 됩니다.
mbc news 신미입니다.
경험 있으셨을 겁니다. 청주시가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120전화로
민원접수 창구를 단일화 했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구청.시청에 전화를 아무리해도
통연락도 안오고 이렇다저렇다 말도없고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온 글입니다.
민원인들은 담당자를 바꿔주겠다며
몇번이나 돌아가는 전화,
여기다 사후통보도 없는 게 늘 큰
불만입니다.
청주시가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하기로 한
생활민원바로콜 신고센터는 시민들이
120전화 한통으로 모든 생활민원을
해결할수 있게
개선한 민원처리시스템입니다.
c.g<120 콜센터는 민원인의 불편신고를 접수해
해당부서에 처리를 요구하고,
처리결과통보까지 확인합니다.
시장까지 나서서 처리결과를 챙길
예정입니다.>
◀INT▶
황의환/청주시 생활민원과장
생활민원 바로콜 센터에는
신속한 처리를 위해
전담차량과 전담인력 6명이
배치됐습니다.
청주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120 콜센터는
앞으로 모든 민원이 모아져 해결되는
창구역할을 하게 됩니다.
mbc news 신미입니다.
![](http://www.mbccb.co.kr/image/notice/kakao_bt.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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