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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완)소비자만 피해
◀ANC▶
자동차 품질을 놓고
소비자와 자동차 업체간의 분쟁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피해보상 규정까지 소비자들에게 불리하게 돼있어 제값주고 차를 사고도 피해를 봐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청주시 사천동에 사는 반일성씨는
지난 3월 스타랙스 차량을 구입 뒤
변속장치 부분을 3번이나 수리했습니다.
또다시 결함이 발생하자
참다못한 반씨는 차량교환을 요구했고,
이를 거부하는 자동차회사 앞에서
차를 부순채 일주일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INT▶
반일성/청주시 사천동
"기아변속도 잘 안되는 걸 어떻게 타고 다녀요."
하지만 해당 자동차 회사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을 내세워 수리밖에
해 줄 수 없다고 말합니다.
◀INT▶
임종혁 과장 /현대자동차 홍보실(자막필요)
청주소비자정보센터에는 이같은 자동차
품질관련 불만 신고가 올들어서만
69건이 접수됐습니다.
◀INT▶
강경숙 부장/청주 소비자정보센터
"수리기록 반드시해두고, 전문기관의
도움받아야."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돼 있는
보상규정들이 개선되지 않는 한
운없는 소비자들은 제값치르고도
피해를 볼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mbc nws 신미입니다.
자동차 품질을 놓고
소비자와 자동차 업체간의 분쟁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피해보상 규정까지 소비자들에게 불리하게 돼있어 제값주고 차를 사고도 피해를 봐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미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END▶
◀VCR▶
청주시 사천동에 사는 반일성씨는
지난 3월 스타랙스 차량을 구입 뒤
변속장치 부분을 3번이나 수리했습니다.
또다시 결함이 발생하자
참다못한 반씨는 차량교환을 요구했고,
이를 거부하는 자동차회사 앞에서
차를 부순채 일주일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INT▶
반일성/청주시 사천동
"기아변속도 잘 안되는 걸 어떻게 타고 다녀요."
하지만 해당 자동차 회사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을 내세워 수리밖에
해 줄 수 없다고 말합니다.
◀INT▶
임종혁 과장 /현대자동차 홍보실(자막필요)
청주소비자정보센터에는 이같은 자동차
품질관련 불만 신고가 올들어서만
69건이 접수됐습니다.
◀INT▶
강경숙 부장/청주 소비자정보센터
"수리기록 반드시해두고, 전문기관의
도움받아야."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돼 있는
보상규정들이 개선되지 않는 한
운없는 소비자들은 제값치르고도
피해를 볼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mbc nws 신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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