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오늘의 뉴스
오늘의 뉴스
리포트)조건부 등록금 협상
◀ANC▶
해마다 반복되온 대학가 등록금 인상
반발움직임, 올해는 어려운 경제탓에
더욱 거세게 몰아닥쳤습니다. 각 대학들이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들을위해 쓰겠다는,
이른바 조건부 협상으로 이견을 좁혔지만
약속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 더 큰
반발이 예상됩니다.송영석 기잡니다.
◀END▶
◀VCR▶
등록금 인상안을 놓고 그 어느때보다
학생들의 반발은 거셌습니다.
그 만큼 경제상황이 악화됐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대학들은
물가 인상 요인을 감안해 이럴때일 수록
등록금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INT▶
모 대학관계자 - 자막
2년간 등록금을 동결했던 충북대의 경우,
기성회비 10.5%, 등록금 5%를 인상하는
과정에서 적지않은 진통을 겪었으며,
청주대는 10여차례의 협상끝에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지원에 투자하겠다는 조건으로
이견을 좁혔습니다.
서원대를 마지막으로 양측간 이견이
조율된 상태지만, 대부분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들에게 환원한다는 조건으로 겨우
큰 고비를 넘긴 상황입니다.
◀INT▶
김도현 부학생회장 / 청주대학교
조건부 합의로 연례행사인
등록금인상의 관문을 겨우 통과한 각대학들.
하지만,합의 약속을 제대로 지켜지지지
못할 경우 또다른 반발이 예상돼,
등록금을 둘러싼 진통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MBC 뉴스 송영석입니다.
해마다 반복되온 대학가 등록금 인상
반발움직임, 올해는 어려운 경제탓에
더욱 거세게 몰아닥쳤습니다. 각 대학들이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들을위해 쓰겠다는,
이른바 조건부 협상으로 이견을 좁혔지만
약속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 더 큰
반발이 예상됩니다.송영석 기잡니다.
◀END▶
◀VCR▶
등록금 인상안을 놓고 그 어느때보다
학생들의 반발은 거셌습니다.
그 만큼 경제상황이 악화됐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대학들은
물가 인상 요인을 감안해 이럴때일 수록
등록금 인상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INT▶
모 대학관계자 - 자막
2년간 등록금을 동결했던 충북대의 경우,
기성회비 10.5%, 등록금 5%를 인상하는
과정에서 적지않은 진통을 겪었으며,
청주대는 10여차례의 협상끝에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지원에 투자하겠다는 조건으로
이견을 좁혔습니다.
서원대를 마지막으로 양측간 이견이
조율된 상태지만, 대부분 인상분의 일부를
학생들에게 환원한다는 조건으로 겨우
큰 고비를 넘긴 상황입니다.
◀INT▶
김도현 부학생회장 / 청주대학교
조건부 합의로 연례행사인
등록금인상의 관문을 겨우 통과한 각대학들.
하지만,합의 약속을 제대로 지켜지지지
못할 경우 또다른 반발이 예상돼,
등록금을 둘러싼 진통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MBC 뉴스 송영석입니다.
![](http://www.mbccb.co.kr/image/notice/kakao_bt.jpg)
제목 | 날짜 | 좋아요 |
---|---|---|
금천동사무소 사랑의 릴레이 | 2005-02-24 |
![]() |
오효진 청원군수 "통합 전담팀 구성하겠다" | 2005-02-24 |
![]() |
철강회사 안전사고 | 2005-02-24 |
![]() |
충북대 졸업식 - 대체 | 2005-02-24 |
![]() |
장애인권연대 도지사 면담 | 2005-02-24 |
![]() |
유아교육비 34억9천여만원 지원 | 2005-02-24 |
![]() |
홍재형, 문희상 선대 지도위원장 | 2005-02-23 |
![]() |
충북 국회의원 분기역 호남 공략 | 2005-02-23 |
![]() |
신행정수도 재추진 바람직 | 2005-02-23 |
![]() |
리포트)분기역 확대회의 | 2005-02-23 |
![]() |
리포트)후속대책 반응 | 2005-02-23 |
![]() |
제2차 충청북도사회복지계획 확정 | 2005-02-23 |
![]() |
청주시 경영안정자금 80억 지원 | 2005-02-23 |
![]() |
동계체전 용평서 내일(24) 개막 | 2005-02-23 |
![]() |
리포트,충주)충주지역 아파트 전세대란 | 2005-02-23 |
![]() |
리포트)10대 범죄 무방비 | 2005-02-2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