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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뉴스
리포트)한국젠.하나코비 제휴
◀ANC▶
요즘 살아남기 위해 경쟁관계인 기업간에도
제휴가 활발합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도자기 업체와
국내 최대 밀폐용기업체가 손을 잡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병관 기잡니다.
◀END▶
◀VCR▶
충북 향토기업인 한국도자기에서
브랜드를 특성화시켜 분사한 젠한국,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 1위 하나코비.
최근 도자기에 밀폐용기를 접목시킨
일본 제품이 이들의 시장을 잠식할 기미를
보이자, 두 회사가 손을 잡았습니다.
두 회사는 도자기형 밀폐용기를 공동 개발해
올들어 한달 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 방어에 나섰습니다.
◀INT▶김 준 일/하나코비 회장
그동안 이종업체간 공동마케팅은 많았지만,
시장이 일부 겹치기까지 하는 두 회사가
브랜드를 통합해 공동 마케팅에 나선 것은
이례적입니다.
여기에는 단순히 국내시장 방어뿐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을 통해 내수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포석이 깔려있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해외공장을 공동 설립하는 등
함께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교환했습니다.
◀INT▶김 성 수/젠한국 회장
또, 서로의 매장과 유통망을 공동 활용해
각각 생산하는 도자기와 밀폐용기의
시장 점유율도 높일 방침입니다.
시험적인 두회사의 전략적 제휴가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시장에서도
힘을 발휘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요즘 살아남기 위해 경쟁관계인 기업간에도
제휴가 활발합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표적인 도자기 업체와
국내 최대 밀폐용기업체가 손을 잡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신병관 기잡니다.
◀END▶
◀VCR▶
충북 향토기업인 한국도자기에서
브랜드를 특성화시켜 분사한 젠한국,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 1위 하나코비.
최근 도자기에 밀폐용기를 접목시킨
일본 제품이 이들의 시장을 잠식할 기미를
보이자, 두 회사가 손을 잡았습니다.
두 회사는 도자기형 밀폐용기를 공동 개발해
올들어 한달 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 방어에 나섰습니다.
◀INT▶김 준 일/하나코비 회장
그동안 이종업체간 공동마케팅은 많았지만,
시장이 일부 겹치기까지 하는 두 회사가
브랜드를 통합해 공동 마케팅에 나선 것은
이례적입니다.
여기에는 단순히 국내시장 방어뿐 아니라
세계 시장 진출을 통해 내수 부진을
타개하겠다는 포석이 깔려있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해외공장을 공동 설립하는 등
함께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교환했습니다.
◀INT▶김 성 수/젠한국 회장
또, 서로의 매장과 유통망을 공동 활용해
각각 생산하는 도자기와 밀폐용기의
시장 점유율도 높일 방침입니다.
시험적인 두회사의 전략적 제휴가
경영에 활력을 불어넣고 세계시장에서도
힘을 발휘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mbc뉴스 신병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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